2022년 7-9월 장애인돌봄가족휴가제가 진행되었습니다. 하반기에 참여한 가정은 총 7가정으로 상반기에 다녀왔던 7가정을 포함하여,
올해 총 14가정이 서울시의 지원으로 가족여행이 진행되었습니다.
무엇보다도 원하는 일정에, 원하는 장소와 내용으로 여행에 참여하게 되면서
가족여행이 주는 즐거움과 일상에서 벗어난 기회에 스트레스가 해소되었다는 소감과 감사의 마음을 많이 표현하셨습니다.
참여자 중 한명은 “사회에서 장애인은 일반인에 비해서 너무 불편하고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.
앞으로도 이렇게 장애인 가족과의 휴가제가 보편화된다면 장애인 가족이 화목해지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
이번 휴가 제도를 처음 알고 여행을 하면서, 장애인 가정에 건강한 삶의 활력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.
이번 가족휴가제로 행복한 시간과 추억을 쌓았습니다. 감사합니다.”라며 본인의 소감을 얘기했습니다.
또 다른 참여자는“이번 제도를 통해서 가족 간의 휴식과 대화에 많음 도움이 되었다.
또한 시각장애 남편도 여행을 위한 체력시험도 되고, 더 의욕적으로 변하는 계기가 되었다.
널리 홍보되어 많은 가족이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.”라며 사업에 대한 후기를 얘기했습니다.
앞으로 지속될 장애인돌봄가족휴가제를 통해 많은 시각장애인 가정에 도움이되었으면 합니다.
문의: 지역사회팀 02-440-5280